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지프 체로키와 컴패스, 한국에서 판매 중단

by D라이브 2023.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최근 지프 체로키와 컴패스의 판매를 중단한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지프 체로키와 컴패스의 판매를 중단한 이유는 두 차종의 판매가 기대에 못 미치고, 큰 할인을 해도 판매가 좋아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난달까지 컴패스는 1,290대, 체로키는 625대밖에 팔리지 않았습니다. 두 차종 모두 판매 부진이 심각해지자,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이달부터 두 차종의 판매를 중단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두 차종의 정보를 삭제했습니다.


두 차종의 부진한 판매 배경에는 가격 상승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컴패스는 페이스리프트 이후 가격이 750만원가량 상승했고, 체로키도 큰 할인을 해도 재고가 여전했습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반도체 공급난, 공급망 불안정 등으로 원자재 값이 급등했다고 설명했지만, 결국 판매 부진을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레니게이드, 랭글러, 글래디에이터 등 아이코닉 지프 모델 3종과 그랜드체로키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지프 체로키와 컴패스의 판매 중단 소식은 한국 자동차 시장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지프 체로키와 컴패스 판매 중단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다양한 소식을 계속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